티스토리 뷰

u20월드컵 조2위라 다행이다? 앞으로의 여정은? 



아쉽게도 오늘 열린 잉글랜드전 패배로 인하여 조2위로 16강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경기전에 조2위로 올라가면 대진운이 좋다는 의견도 많았는데요. 

왜 그런지 20세이하 월드컵인 u20 월드컵의 대진표를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16강 경기일정도 상대를 살펴보아야 겠죠?

 


 

20세이하 월드컵 16강 상대와 일정 


아래에서 16강 일정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


대한민국의 16강전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C조 2위와 맞붙게 되며, 5월 30일 화요일 오후 8시에 천안 종합 운동장에서 열리게 됩니다. 예매는 <http://ticket.u20korea.com/Contents/Promotion/2016/Event/U20List>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상대가 미정이지만 C조를 살펴보면 이란, 포르투갈, 코스타리카 셋 중 하나와 붙게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u20 16강 상대는 내일 오후 7시면 C조 조별리그도 끝나 그때  확실해 질 것입니다. 


 

다음으로 왜 조2위가 괜찮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6강을 넘어 8강, 4강을 가게 된다면?


<출처 : 네이버 검색>


대진표를 보면 오히려 2위를 한 것이 득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16강에 승리하면 붙게되는 8강, 4강 상대가 오른쪽에 위치하게 될 나라들이 더 괜찮을 것이기 때문이죠. 왜냐하면 조별리그에서 가장 압도적인 모습을 보인 나라는 B조 3승을 한 베네수엘라입니다. 아마 오늘 잉글랜드전에 무승부나 승리를 챙기고 조 1위로 16강에 이어 8강에 진출하면 베네수엘라하고 붙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D조 1위일 것이라 예측되는 프랑스는 이 대회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입니다. 4강전까지 갔으면 프랑스하고 붙었겠죠. 정말 끔찍한 대진표였을겁니다.



아무튼 이미 조 2위로 우리나라는 저 대진표에 당당히 들어갔으며, 상대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홈에서 치르는 대회인만큼 돌풍을 제대로 일으켜 결승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