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버워치 신캐 둠피스트


블리자드 FPS게임 오버워치에 신규캐릭터인 둠피스트가 출연하였습니다. 둠피스트는 스토리상 많은 떡밥을 가진 캐릭터로 과거 트레일러 영상 중 하나로 위도우와 리퍼의 둠피스트 건틀렛 탈환 작전이 있었습니다. 알려진 정보로는 둠피스트는 하나의 영웅의 이름이 아닌 둠피스트 건틀렛이 여러세대를 걸쳐 전승되고 그 계승자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는 둠피스트를 플레이 할 수 있는데 그 성능은 어떨까요?





우선 기술은 철권포, 지진 강타, 라이징 어퍼컷, 로켓 펀치, 최선의 방어는..., 파멸의 일격이 있습니다. 특히 로켓 펀치의 공격력이 200이나 되서 트레이서나 겐지와 같은 캐릭터를 한방에 죽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스킬들을 조합하여 콤보로 집어 넣으면(E-평-Shift-평)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으며, 스킬들이 회피기로도 쓸수 있어 치고 빠지기에 능합니다. 궁도 매우 사기스럽다는 평가네요.



둠피스트 배경 이야기 | 오버워치





새로운 둠피스트가 된 오군디무는 탈론에서 높은 지위에 올라, 언젠가 전 세계를 뒤덮을 분쟁을 준비했다. 한편, 그 계획이 결실을 맺기도 전에 오군디무는 트레이서, 윈스턴, 겐지로 구성된 오버워치 타격팀에 패배해 사로잡혔다. 그는 경비가 삼엄한 교도소에서 수년간 감금 생활을 하며, 그가 꾸민 일들이 실행되기만을 침착하게 기다렸다.


마침내 그는 돌아갈 때가 온 것을 느꼈다. 오군디무는 탈옥을 감행한 뒤, 세상에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눔바니의 OR15 방어 로봇을 손쉽게 압도하고 둠피스트의 건틀릿을 다시 손에 넣었다. 탈론의 내밀한 의회 자리를 되찾은 그는 다시 한 번 온 세계를 집어 삼킬 전쟁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자세한 운용법은 위 개발자의 둠피스트 소개 영상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자막을 통해 보시면 한국어로 쉽게 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사기캐릭으로 자리잡았지만 본서버에 적용될 때는 약간 밸런스가 조정된 상태로 출시됨이 유력한 둠피스트! 과연 언제쯤 본서버에서도 플레이 가능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