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M 성향치 pk 정보
오늘 알아볼 정보는 리니지M 성향치와 PK이에 관한 정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리니지M에서도 기존 리니지와 같은 전투시스템을 기반으로 즐기고있는데요. 여기서 캐릭터 성향치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향치라는 것이 무엇이고 PK와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한번 알아볼까요?
리니지M에서 성향치라는 것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선악을 수치로 표현한 것입니다. 캐릭터가 선한일(몬스터사냥)을 하거나 악한일(타플레이어 죽임)을 할 경우에 수치가 변화되죠. 성향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함께 이미지를 보시죠.
위 이미지에서 보면 성향치는 리니지M 게임화면 왼쪽 상단 레벨 밑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이 성향치는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로우풀 캐릭터 / 뉴트럴 캐릭터 / 카오틱 캐릭터> 해당 성향치에 따라서 다양한 해택과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리니지M 성향치 혜택 & 패널티』
왜 착하게 살아야하는지를 보여주는 것 같은데요. 더 중요한점은 성향치에 따라서 캐릭터 사망시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로우풀 캐릭터가 몬스터나 타유저에게 사망시 아이템을 드롭할 확률이 적습니다. 뉴트럴 캐릭터는 랜던으로 아이템 드롭, 카오틱 캐릭터가 노멀 존에서 사망시 많은 량의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실수로 카오틱 캐릭터가 되었다면 성향치부터 올리세요!
리니지 게임의 특성상 PVP(싸움)가 자주 벌어지게 됩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타 플레이어를 죽여도 카오틱이 되지 않기도하고 어떤상황에서는 카오틱 캐릭터가 되기도 합니다. 그것은 PVP 장소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리니지M 필드는 크게 3가지 존으로 구성됩니다.
Normal zone에서 일방적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여 죽이게 되면 카오틱 캐릭터가 되고 패널티를 받게됩니다. 가장 위험한건 많은 량의 아이템을 드롭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카오틱 캐릭터 패널티는 무엇이 있을까요?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카오틱 캐릭터가 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참고하여 조금 더 즐거운 리니지M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번에 다시 만나길 바라며 즐거운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