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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론은 상호 의존적인 의사 결정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이론...이지만 조금 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각 참가자들이 선택하는 선택지에 따라 다른 참가자들이 얻는 보상이 달라지는, 즉 각각 참가자들이 모두 상호 관계가 있는 상황에서 어떤 의사 결정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론입니다. 현재 게임 이론은 국제/국내 정치에서 이해당사자들이 어떤 전략을 사용해 상호작용할 것인지를 이해하는 데 있어 가장 좋은 수단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 이론은 수학적 모델 갈등과 지능형 합리적인 의사 결정자 간의 협력을 주로 연구합니다. 이러한 게임 이론은 주로 경제학 , 정치학 , 심리학 , 논리학 , 컴퓨터 과학 및 생물학에서 사용 됩니다. 원래는 해결 제로섬 게임을 한 사람의 이익이 다른 참가자에 대한 손실을 초래하는가에 대해 연구하다가 시작한 게임이론은 오늘날 많은 행동 관계의 넓은 범위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괄적으로 인간, 동물, 그리고 컴퓨터의 논리적인 의사 결정에도 적용됩니다. 현대 게임 이론은 두 사람이 제로섬 게임에서 혼합 전략 균형의 존재와에 의해 그 증명에 관한 아이디어로 시작 존 폰 노이만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폰 노이만은 게임 이론과 표준 방법에 관해 연구하다가 게임 이론쪽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게임 이론은 경제 행동이나 협동 게임 등에 대한 공리적 이론을 제공했습니다. 이 이론은 많은 학자들이 1950 년대에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습니다. 게임 이론은 1970년대에 생물학에 명시적으로 적용되었지만 그 시작은 엄연하게 193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게임 이론은 많은 분야에서 중요한 도구로 널리 인식되어 왔습니다. 2인칭 게임에 대한 논의는 현대의 수학 게임 이론이 등장하기 오래 전에 발생했습니다. 1950 년의 첫 번째 수학 토론 죄수의 딜레마는 등장과 실험이 주목할만한 수학자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게임 이론의 개념이 정립되는 동안 1950 년대에 다양한 형태의 게임이 발전되어 왔습니다. 오늘날 게임이론은 사회과학의 이성적인 부분을 다루는 마치 우산처럼 드리워진 통합된 이론으로 사회라는 것을 더 확장하여 인간 뿐 아니라 컴퓨터, 동식물의 인터렉션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게임 이론의 첫 번째 응용 프로그램 의 철학 및 정치학은 이 기간 동안 발생했습니다. 전통적인 게임이론의 응용은 게임에서의 균형점(각 개체들이 자신의 행동을 바꾸지 않는 전략들의 집합)을 찾는 것입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많은 균형개념들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 중 내시 균형이 가장 유명합니다. Liar Game 은 인기있는 일본 만화 영화, TV 프로그램 및 영화로, 각 에피소드에서 주인공에게 Game Theory 유형 게임을 제공합니다. 쇼의 지원 캐릭터는 각 도전에 사용되는 자기 보존 전략에 관한 게임 이론의 예측을 반영하고 탐구합니다. 그러나 순진하고 순진하고 훌륭한 젊은 아가씨 Kansaki Nao로 묘사되는 주인공은 항상 다른 플레이어가 모두에게 이익이되는 전략을 따르도록 설득하려고 시도합니다. Kansaki Nao의 무모한 선한 자연의 산물 인 것처럼 보이는 단순한 전략은 실제로 Game Theory가 해결하려고하는 최적의 균형 솔루션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다른 플레이어들은 대개 자기 보전을위한 전략을 따르기 위해 자신에 대한 순진함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게임 이론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죄수의 딜레마입니다. 일반형 게임이 그렇듯이 각 참가자들은 동시에 어떤 선택을 하는데, 이 게임에서 특히 재미있는 것은 분명히 각자가 합리적으로 결정을 했는데 그 결과는 거의 확실하게 모두에게 나쁜 것이 되어버린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죄수의 딜레마(Prisoner's Dilemma) 모형은 개인의 합리적인 선택이 사회 전체적으로는 비합리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상황을 잘 보여줍니다. 그 외에 유명한 것은 치킨 게임입니다. 치킨 게임이란 1950년대 미국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한 것으로, 일정한 거리를 두고 차 두 대가 서로 전속력으로 돌진하는데 먼저 핸들을 튼 사람이 치킨(겁쟁이)이 되는 것이다. 둘 다 치킨이 되면 둘 다 살고, 한명만 치킨이 되면 둘 다 살지만 한 명은 놀림거리가 되는 게임입니다.